안녕하세요.

66년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단국대학교 법학과는 그동안 법학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2013년 9월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BK21 플러스 지식재산·정보보호법 특화 전문인재양성 사업단」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 사업단은 단국대학교가 추구하는 IT·CT 특성화를 법학·공학분야에 접목한 사업단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있어서 '지식재산' 및 '정보보호'를 핵심요소로 하는 차세대 산업을 견인할 사업단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융·복합 지식을 갖춘 창의적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산업 연계형 고용창출을 이루어 나갈 계획입니다.

지식재산·정보보호법 교육은 특성상 학제간의 융합적인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 사업단은 2014학년도부터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에 법학과와 화학공학과가 합동으로 참여하는 [IT 법학 협동과정]을 신설하였습니다.
공학, 법학, 경영, 예술, 인문 등 관련 학문분야를 접목한 [IT 법학 협동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융합적 지식을 제고시킬 것이며, 더 나아가 새로운 사업 및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IT 법학 협동과정]에 참여하는 석·박사 과정 학생에게는 정부 지원금과 우리대학의 매칭 펀드를 통해 대학원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참여 교수진과 함께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나아가 국제기구 및 해외 유수 대학과의 교류를 지원하며 졸업 후 지식재산·정보보호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특성화된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을 최고의 전문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도전인[IT 법학 협동과정]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