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이 인사혁신처주관 2025년도 국가공무원 5급 공개경쟁채용에서 최종합격자 2명을 배출했다. 합격자는 ▲[일반행정직] 김희정(법학과, 13학번) 동문 ▲[법무행정직] 이재홍(법학과, 19학번) 동문이다.

△ 행정고시에 합격한 김희정 동문(왼쪽)과 이재홍 동문(오른쪽)
김희정 동문은 법학과 재학 중 법무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공직에 관심을 갖고 선행원에 들어가 본격적인 수험생활을 이어왔다. 김 동문은 “수험 기간이 길어 힘들고 우을증이 심해질 때도 있었지만, 고시반에서 함께 공부한 친구들과 선배들의 조언이 큰 힘이 됐다”며 “교수님들이 시험 유형과 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홍 동문은 군 복무와 휴학을 거치며 진로를 모색하던 중 전공을 살려 공직 사회에 기여하고자 결심했다. 이 동문은 “법학과에서 들었던 다양한 수업 내용을 기초로 공부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남은 대학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공직자로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같은 성과 뒤에는 우리 대학의 행정고시반 ‘선행원’이 있었다. 선행원은 행정고시 준비생을 위해 △모의고사 및 문제풀이반 운영 △스터디룸 및 열람실 제공 △교수 상담 및 합격생 멘토링 등 실질적인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시 합격 선배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수험 전략을 공유하며 장기 수험생들이 꾸준히 동기를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선행원 지도교수인 김태연 교수(행정학과)는 “높은 난이도의 국가고시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합격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선행원을 중심으로 공직 사회에 진출할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단국대 #행정고시 #고시반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