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게시판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심사신청 및 일정 안내
person_book 작성자 법학과
date_range 날짜 2025.09.16
visibility 조회수 76
attach_file 파일첨부

붙임 1.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심사절차 및 일정.hwp

붙임 3. 표절방지시스템(카피킬러) 사용설명서.pdf

붙임 4. 재학연한 초과자 학위청구논문 추천서.hwp

붙임 6-1. 학위논문 작성틀(한글.계열별).zip

붙임 6-2. 학위논문 작성틀(워드.계열별).zip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연구논문, 학위작품) 심사신청 및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가. 학위논문 심사 주요내용

    1) 학위논문 예비발표 : 학과 주임교수 책임하에 실시 및 대면발표를 원칙으로 하며, 관련 자료는

        학과에서 보관함

    2) 학위논문 심사 : 학위논문 심사는 대면심사이며, 석사논문 심사는 1회, 박사논문 심사는

       2회를 원칙으로 하고 특별한 경우 3회 실시 가능

  나. 학위논문(연구논문,학위작품) 세부 심사절차 및 일정 : [붙임1] 참조

  다. 제출서류 및 제출일자·장소

제출서류

접수(입력)기간

제출일자

제출 방법

비고

-심사신청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이력서(박사에 한함)

2025.10.10(금)

   - 10.16(목)

2025.10.17(금)

각 학과 사무실 수합

→ 대학원 교학처로

   원본 제출

 

*죽전: 대학원동 317호

*천안: 사회과학관 247호

* 입력 및

 제출방법:

[붙임1] 참조

-심사위원 추천서

2025.10.20(월)

    -10.23(목)

2025.10.24(금)

-심사결과보고서

-심사일자 및 심사장소

-표절검사결과확인서

2025.12. 5(금)

    -12.11(목)

2025.12.12(금)

 

  라. 재학연한 초과자

   1) "붙임 4" 참조하여 논문심사신청기간 전 서류작성 후 10.10(금) 12:00까지 사무실로 제출

   2) 대학원 학칙 제39조 제3항에 의거 재학연한(석사 5년 / 박사 10년)이 경과된 것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 승인된 학기로부터 3년 이내에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마. 학위논문 작성지침("붙임 6" 참조)
1) 논문작성 작성지침 및 작성틀과 관련하여

       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서식자료실」→‘논문작성지침’이 게시되어 있으니

       논문심사 신청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작성틀은 전공 계열별로 상이함

    3) 영문 논문작성자는 학위논문 작성틀의 국문을 준용하여 작성

    4) 각 전공별 특성에 따라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양식을 정할수 있음

  바. 유의사항 : 논문심사 일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심사신청 기간 이후 접수는

      절대 불가하오니 대상자에게 미리 안내바람

arrow_drop_up 다음글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범정학술논문상 연구장려 장학생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