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BK21+ 사업단 특강 - 사이버범죄의 이해와 도전과제
작성자 법학과
날짜 2015.01.26 (최종수정 : 2015.01.27)
조회수 1,287

 

지난 첫 번째 특강 이후 바로 준비된 2탄! 우리 사업단 이름이 지식재산과 정보보호이기 때문에 이번 특강은 정보보호 분야를 준비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현재, 사이버 공간은 더 이상 우리와 떨어진 공간이 아닙니다.

그래서 등장한 이번 주제는 "사이버범죄의 이해와 도전과제" 입니다. 정말 멀리 조선대학교 법학과에서 오신 이원상 교수님께서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법학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의"입니다. 正義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定義가 중요합니다.

교수님께서는 우리가 사이버공간, 사이버범죄를 알기 위해서는  定義를 잘 알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한 개념을 정확히 잡고 있어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는 사이버 상의 범죄에 대하여 조금 더 수월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이버 범죄와 관련하여 국제적, 법학적, 기술학적 다양한 접근이 필요한 현 시장에서 우리의 앞길은 무궁무진하기에 많은 준비를 하여 전문가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특강을 마무리 하셨습니다.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우리 대학원생들에게 꼭 필요한 특강이었습니다. 멀리서 와 주신 만큼 우리 학생들에게도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