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BK21+ 사업단 특강 - 정보화사회에서의 도시계획의 법적 쟁점
작성자 헌법 임채성
날짜 2015.04.16
조회수 1,009

 

이번 특강은 조금 특별합니다. 석종현 교수님의 강력추천으로 완성된 이번 라인업!

 

정보화사회에서의 도시계획의 법적 쟁점이란 주제로 대단한 분들을 모시고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멀리 독일에서 우리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학교로 날아와주신 고마운 분들입니다.

 

맨 왼쪽부터 Wolf-Rüdiger Schenke 교수님 (독일 Manheim 대학), Hans-Werner Laubinger 교수님 (독일 Mainz 대학), Ralf P. Schenke 교수님 (독일 Würzburg 대학), Annett-Guckelberger 교수님 (독일 Saarland 대학), Josef Rutig 교수님 (독일 Mainz 대학) 입니다.

 

 

 

송동수 사업단장님의 통역으로 진행되었던 이번 행사는 주제를 넘어서 독일생활, 문화, 학습분위기 등 다양한 부분에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학생들도 특별히 멀리서 오신 손님들을 위해 독일어, 영어 등의 다양한 언어로 질문을 하는 열정을 보이며 뜨거운 특강 분위기를 살릴 수 있었습니다.

 

 

 

한정된 시간과 언어의 장벽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서로에 대한 호기심과 대화를 위한 노력으로 이겨낸 특별하고 소중한 만남의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직접와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신, 신보다 많은 것을 알고 계신 독일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업단원은 물론 일반 학부 학생들까지 세계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