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보츠와나 KITC GBEA Project(1Gov) 해외인턴십
작성자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 전유진
날짜 2018.08.30
조회수 749

[IT법학협동과정 - 보츠와나 KITC GBEA Project(1Gov) 해외인턴십]


 IT법학협동과정의 박다효 석사과정이 지난 2018년 5월 1일부터 2018년 5월 29일까지 총 28 박 29일 동안 보츠와나에 위치한 (주)한국IT컨설팅의 KITC GBEA Project(1Gov)에 인턴십으로 해외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해외연수는 전자정부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컨설팅 회사의 업무 전반에 대해 경험하고, 보츠와나 현지 직원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융합 마인드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인 프로그램으로써, (주)한국IT컨설팅은 지난 2018년 3월 30일 BK21+ 사업단과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박다효 석사과정은 보츠와나에서의 26일 동안 인턴으로 출근하여 보츠와나 전자정부 체계화를 위한 SOA기반에 EA구축 및 e-GIF 수립 컨설팅 및 EAMS구축 사업에서 전자정부법 입법 보조 업무를 하는 한편, 5월 15일에는 Handing-over of EA Deliverables to MELSD, MIH, MMGE &MOBE 행사에 참석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박다효 석사과정은 한국을 포함한 미국, 오스트리아, 일본,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전자정부법 및 전자정부 관련법의 목적과 내용을 비교한 후, 보츠와나 전자정부 관련법의 현황을 제시, 이후 각 국가 간 법적 체계를 살펴보고 보츠와나 현황에 맞추어 전자정부법이 어떤 형태로 입법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안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번 해외 연수에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을 주신 BK21+ 사업단과 (주)한국IT컨설팅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BK21+ 사업단과 (주)한국IT컨설팅의 많은 교류와 협력이 있기를 바랍니다.

 

 해외연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단국대학교 BK21+ 지식재산·정보보호법 특화 전문인재양성 사업단 홈페이지 http://lawbk21.dankook.ac.kr/web/lawbk21/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IT법학협동과정 - 워싱턴 DC 단기 해외 연수